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할인이벤트 메뉴 개선 안내
1. 현재 할인이벤트 설정 화면
이벤트 신규 등록 시, 우측 상단 2가지 이벤트 유형 중 1개 선택 후 이벤트 등록하는 방식 으로 유형 변경 시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야 함
2. 개선된 할인이벤트 설정 화면
이벤트 신규 등록 시, [등록] 버튼 클릭 후 상세 페이지에서 이벤트 유형 선택하는 방식 으로 개선
① 기본정보
(1) 이벤트 유형
1) 상품 이벤트: 다수의 상품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단독 상품 이벤트: 1개의 상품만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이벤트명: 등록할 이벤트의 명칭을 입력합니다.
(3) 이벤트 기간: 해당 이벤트의 진행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② 혜택 부담 설정 (입점형 전용)
(1) 적용 대상: 해당 할인 이벤트가 입점사 상품 대상인지, 본사 상품 대상인지 선택합니다.
(2) 입점사 지정: 입점사 상품인 경우, 해당 입점사를 지정합니다.
(3) 입점사 부담률: 입점사가 부담하는 혜택의 부담률을 입력합니다.
(4) 본사 부담률: 지정한 입점사 부담률에 따라 자동 계산합니다.
③ 정신 기준에 따른 판매 수수료(입점형 전용)
- 이벤트 기간에 판매되는 입점사 상품의 판매 수수료를 정산 기준(수수료율/공급율/공급 금액)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④ 이벤트 상품
(1) 이벤트 선정 기준: 이벤트 상품의 선정 기준을 전체, 카테고리, 상품으로 분류하여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단독 상품의 경우 별도의 선정 기준 없이 단 1개의 상품만 지정 가능
1) 전체: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지정합니다. (단, 혜택 제외 카테고리/상품 선택 기능을 통해 제외 상품 설정 가능)
2) 카테고리: 지정한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상품을 대상으로 이벤트 혜택이 제공됩니다. (카테고리별로 각각 혜택 금액을 다르게 설정 가능)
3) 상품: 지정한 상품을 대상으로만 이벤트 혜택이 제공됩니다. (상품별로 각각 혜택 금액을 다르게 설정 가능)
⑤ 혜택 중복 제한
- 이벤트와 기타 혜택을 중복 적용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쿠폰 - 상품 쿠폰, 배송비 쿠폰, 주문서 쿠폰, 할인 코드 - 상품 코드, 배송비 코드)
⑥ 이벤트 상세 페이지
(1) 이벤트 배너(반응형 전용): 이벤트 페이지의 상단에 배너를 등록,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상세 페이지 설정(반응형 전용): 이벤트 페이지의 검색 필터, 정렬, 상태, 이미지 사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상품 디스플레이(반응형 전용): 이벤트 페이지의 상품 디스플레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공유: 해당 이벤트 페이지의 치환 코드를 제공하여 SNS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⑦ 전체 이벤트 페이지
(1) 이벤트 노출 여부: 이벤트 리스트 페이지에 해당 이벤트를 노출/미노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썸네일 설정: 이벤트 노출 시 제공되는 썸네일을 등록,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타이틀: 이벤트 리스트 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의 타이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썸네일 링크 연결: 썸네일 선택 시 연결되는 링크를 표시합니다. (할인 이벤트- 이벤트 페이지, 단독 이벤트- 상품 상세 페이지)
⑧ 상품 상세 페이지
(1) 이벤트 노출 여부: 상품 상세 페이지내에 이벤트 진행 여부를 알리는 표기를 노출/미노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소개: 이벤트에 대한 안내 문구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소개 문구, 전용 스킨- 이벤트 배너 노출)
[관련 FAQ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