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반품, 환불 처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플러스 다국어버전, 플러스 구버전
  • 일반형, 입점형 본사

◆ 출고 전 상태의 주문(결제확인, 상품준비중) 환불 처리 방법

1. [주문]>[통합주문리스트]에서 환불할 주문의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2. 주문 상세화면에서 왼쪽 상단 '결제취소'를 클릭하면, 결제취소/환불신청 창이 뜹니다.
   취소할 상품 선택, 취소 수량, 환불방법 및 사유를 입력하고 '작성완료'를 클릭합니다.
 1) 카드 결제는 결제완료, 상품준비 중 상태인 경우 PG사 연동 체크하고 작성 완료하면 바로 취소 되며, 환불방법은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부분취소일 경우 주문> 환불리스트에서 현금결제와 동일한 방식으로 환불 완료처리를 해야 합니다.
 2) 무통장/가상계좌/계좌이체/휴대폰 결제는 결제완료, 상품준비 중 상태일 때는 환불 리스트에서 환불 완료 처리를 해야 합니다.

3. [주문]>[환불리스트]에서 '환불 날짜(환불 번호)'를 클릭하여 환불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단에 환불방법과 환불 금액을 입력 후 환불신청-> 환불완료로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출고 완료 이후 상태의 주문(출고완료, 배송중, 배송완료) 처리 방법

1. 결제 확인 상태의 결제취소와 방법은 동일하나 상품이 출고가 되었으므로, 반품으로 처리가 됩니다.
   주문상세에서 '반품'을 클릭하여 반품 접수를 합니다.
   반품 접수를 하게되면, [주문]>[반품리스트]와 [주문]>[환불리스트]에 각각 접수가 됩니다. 

2. 상품이 입고가 되면 [주문]>[반품리스트]에서 '반품 날짜(반품 번호)'를 클릭, 반품신청 상세 페이지에서 반품된 상품을 확인하고 반품신청->반품완료 처리합니다.

3. 환불방법은 위에 안내드린 내용과 동일하며, [주문]>[환불리스트]에 접속하여 환불 완료를 해주시면 됩니다. 

※ 출고준비 상태는 결제 취소 및 반품 버튼이 보이지 않으므로, [주문]>[출고리스트]에서 '상품 준비중으로 되돌리기'하신 후 결제 취소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태그

#환불 #환불절차 #반품 #반품처리 #환불처리 #반품절차

TOP

대표 번호 1544-3270

  1. 0쇼핑몰 창업 및 신규 상담 문의
  2. 1쇼핑몰 기능 및 이용 문의
  3. 2쇼핑몰 이전 문의
  4. 3마케팅 및 광고 문의
  5. 4SI 및 홈페이지 제작 문의

전화상담 가능 시간

  • 일반 상담 : 평일 09:30 ~ 18:00 (주말/공휴일 휴무)
  • 장애 상담 : 24시간 가능

입점형 구매상담 및 차이나 호스팅, 컨설팅
02-6907-6817

psw@gabiacns.com

SI 구축사업 및 쇼핑몰, 홈페이지 제작
02-6907-6845

ljh4009@gabiacns.com

상담 예약

모든 상담원이 통화 중인 경우, 9번을 눌러 상담을 예약해주세요.
통화가 끝나면 고객께 다시 연락드립니다.
(상담 중에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이 녹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