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 출고 전 상태의 주문(결제확인, 상품준비중) 환불 처리 방법
1. 구) [주문]>[통합주문리스트] 에서 환불할 주문의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신) 주문 > 주문 관리 > 전체 주문 조회 에서 환불할 주문의 '주문번호'를 클릭합니다.
2. 주문 상세화면에서 왼쪽 상단 '결제취소'를 클릭하면, 결제취소/환불신청 창이 뜹니다.
취소할 상품 선택, 취소 수량, 환불방법 및 사유를 입력하고 '작성완료'를 클릭합니다.
1) 카드 결제는 결제완료, 상품준비 중 상태인 경우 PG사 연동 체크하고 작성 완료하면 바로 취소 되며, 환불방법은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부분취소일 경우 주문> 환불리스트에서 현금결제와 동일한 방식으로 환불 완료처리를 해야 합니다.
2) 무통장/가상계좌/계좌이체/휴대폰 결제는 결제완료, 상품준비 중 상태일 때는 환불 리스트에서 환불 완료 처리를 해야 합니다.
3. 구) [주문]>[환불리스트]에서 '환불 날짜(환불 번호)'를 클릭하여 환불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단에 환불방법과 환불 금액을 입력 후 환불신청-> 환불완료로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신) 주문 > 반품/환불 관리 > 환불 조회 에서 '환불 날짜(환불 번호)'를 클릭하여 환불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단에 환불방법과 환불 금액을 입력 후 환불신청-> 환불완료로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출고 완료 이후 상태의 주문(출고완료, 배송중, 배송완료) 처리 방법
1. 결제 확인 상태의 결제취소와 방법은 동일하나 상품이 출고가 되었으므로, 반품으로 처리가 됩니다.
주문상세에서 '반품'을 클릭하여 반품 접수를 합니다.
구) 반품 접수를 하게되면, [주문]>[반품리스트]와 [주문]>[환불리스트]에 각각 접수가 됩니다.
신) 반품 접수를 하게되면, 주문 > 반품/환불 관리 > 반품 조회 와 주문 > 반품/환불 관리 > 환불 조회 에 각각 접수가 됩니다.
2. 상품이 입고가 되면 [주문]>[반품리스트]에서 '반품 날짜(반품 번호)'를 클릭, 반품신청 상세 페이지에서 반품된 상품을 확인하고 반품신청->반품완료 처리합니다.
3. 구) 환불방법은 위에 안내드린 내용과 동일하며, [주문]>[환불리스트]에 접속하여 환불 완료를 해주시면 됩니다.
신) 환불방법은 위에 안내드린 내용과 동일하며, 주문 > 반품/환불 관리 > 환불 조회 에 접속하여 환불 완료를 해주시면 됩니다.
※ 출고준비 상태는 결제 취소 및 반품 버튼이 보이지 않으므로, [주문]>[출고리스트]에서 '상품 준비중으로 되돌리기'하신 후 결제 취소 하시기 바랍니다. (신- 주문 > 주문 관리 > 출고 조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