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설정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되지 않을 시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설정에 오류가 있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메세지 출력 시
해당 오류의 경우 설정 > SNS 연동 > 네이버 > 설정에 설정된 도메인과 접속된 도메인이 다른경우 발생됩니다. (예 : abc.com 으로 설정하였으나, 접속을 abc.firstmall.kr 로 접속한 경우)
구) 설정 > SNS 연동 > 네이버 > 설정
신) 설정 > 회원 설정 > SNS 연동 > 네이버 > 설정
또한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설정 시 도메인 주소에 www 를 입력한 경우 자동생성하는 모바일 주소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아 발생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 내용을 확인 하신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2. 관리자 확인 필요 메세지가 노출되는 경우
설정된 서비스 URL이 실제 서비스 사이트 URL과 일치하지 않거나, Callback URL이 잘못되었을 때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입니다.
https 리다이렉트 설정을 하였을 경우 발생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오류메세지가 출력되는 경우에는 네이버 개발자 센터 (https://developers.naver.com/) 로 접속 >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신청 시 접속했던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하시어 API 설정을 아래와 같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 가능한 주소별로 필요한 Callback URL은 모두 입력해주셔야합니다. ( 2개의 전용스킨을 사용하여 모바일 스킨이 있는 경우 예제와 같이 모바일 주소에 대한 Callback URL 을 모두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개발중 상태입니다 라고 노출되는 경우
해당 메세지의 경우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서비스의 휴면 애플리케이션 권한 회수 정책 시행에 따른 오류입니다. 아래 네이버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developers.naver.com/notice/article/10000000000030661530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개발자 센터 (https://developers.naver.com/) 로그인 > 내 애플리케이션 > 해당 쇼핑몰 선택 후 네아로 검수요청을 통하여 필요한 정보 수정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