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창업&운영에 꼭 필요한 혜택

공지사항

퍼스트몰에서 알려 드립니다.

[공지] 퍼스트몰 3.0 솔루션 기술 지원 중단 및 서비스 중단 안내

2021.11.10

안녕하세요. 퍼스트몰입니다.

'퍼스트몰3.0'을 이용중이신 고객께 안내 드립니다.
2009년 서비스를 시작한 '퍼스트몰3.0' 서비스가 2022년 11월 14일에 종료될 예정입니다.
'퍼스트몰3.0'은 낮은 버전의 PHP, mySQL 등으로 개발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구조적 한계로 발생하는 보안 이슈를 방지하고자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종료를 결정하였습니다.
그동안 ‘퍼스트몰3.0’ 을 이용하여 주신 고객께 감사 말씀드리며,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지 못하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종료일 이전까지는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나, 
2021년 11월 15일부터는 퍼스트몰3.0에 대한 유지보수, 패치 제공, 기능 추가 및 문의 응대 등 모든 지원이 종료되는 점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또한 서비스 종료일 이후에는 관리자페이지, 쇼핑몰, FTP 등의 접속은 모두 제한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유지보수, 패치 제공 및 문의 응대 및 기술 지원 중단일 : 2021년 11월 15일
서비스 종료일 : 2022년 11월 14일
종료 대상: 퍼스트몰 3.0
종료 내용: 쇼핑몰, 관리자, FTP 등 퍼스트몰3.0에 대한 모든 접속 제한
유의사항
  1) 종료일 이후에는 계약 기간 연장이 불가하여 쇼핑몰, 관리자, FTP 등 모든 접근이 차단됩니다.
  2) 독립몰의 경우 구매하신 솔루션 소스는 계속 이용이 가능하나, 서비스 지원 및 복제 방지를 위해 당사에서 관리하던 솔루션 별 라이선스가 종료 시점에 일괄 삭제되며, 라이선스 삭제로 인하여 일부 부가서비스 및 기능 이용이 제한됩니다.
  3)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실 경우 퍼스트몰 무료몰, 임대몰, 독립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메뉴를 통해 접수 시 당사 정책에 따라 데이터 이전을 지원하여 드립니다.
  4) 외부 호스팅 이용 시 데이터는 직접 백업 및 데이터 이전 신청은 별도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5) 쇼핑몰 업그레이드 신청 후에는 업그레이드 신청 취소는 불가합니다.
  6) 퍼스트몰3.0 환불 대상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만 해당합니다.
  7) 독립형 솔루션은 서비스 종료와 상관없이 소스 사용이 가능하므로 라이선스 비용은 환불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8) 해당 서비스 해지를 원할 경우 퍼스트몰 홈페이지 > MY퍼스트몰에서 해지절차에 따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9) 업그레이드 완료 후에도 퍼스트몰3.0 서비스 환불은 해지 절차를 따라 신청해야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10) 데이터백업은 2022년 12월 14일까지만 가능합니다.
  11) 업그레이드는 반드시 2022년 10월 15일 전까지 신청하여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절차
  1) 1단계: 업그레이드 신청 및 신규 쇼핑몰 결제
     - 회원님) 업그레이드 메뉴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를 확인하세요'에서 신청합니다.
  2) 2단계: 데이터 1차 이전
     - 퍼스트몰) 담당자가 데이터를 이전합니다. 근무일 기준으로 약 1~2일 정도 소요 됩니다.
       회원의 경우, 개인정보(연락처, 이메일)를 제외한 데이터가 이전되며 개인정보 포함 데이터는 최종 이전 시에 진행하여 드립니다.
  3) 3단계: 1차 데이터 검수 및 초기세팅 (설정, 디자인) 진행
    - 회원님) 고객께서는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이전되어 있는 확인하여 주셔야 합니다. (상품, 회원, 게시판, 주문 데이터 검수)
    - 회원님) 초기세팅 문서를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기본 설정과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여 드립니다. (초기세팅 문서 다운)
    - 퍼스트몰) 보내주신 초기세팅 문서로 설정과 디자인 작업을 진행합니다.
  4) 4단계: 데이터 2차 이전
    - 회원님) 초기세팅(설정, 디자인) 및 1차 데이터 이전 검수 완료 후  2차 이전을 요청합니다. (최종 데이터 이전 요청)
    - 퍼스트몰) 기존에 사용하시던 부가서비스(SMS 등)도 이전 됩니다. 
                    기존 도메인 연결을 해제하고, 업그레이드한 쇼핑몰에 도메인을 연결합니다.
  5) 5단계: 최종 검수
   - 회원님) 2차 이전된 각종 데이터가 정상적인지 최종 확인합니다.
               기존 쇼핑몰 해지 신청합니다. (해지신청 방법)

 

※ 데이터 이전시 주의사항
  1) 회원 : 기존의 적립금/주문 등의 이력은 이전되지 않습니다.
  2) 상품 : 퍼스트몰PLUS의 경우 기존 퍼스트몰3.0과 달리 상품 구매 수량과는 별도로 추가 옵션에 대한 구매 수량을 추가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퍼스트몰3.0에서 추가 금액을 받아야 하는 추가 옵션에 대한 가격이 각 추가 옵션에 입력하지 않은 상태였을 경우에는 이전된 데이터에도 추가 옵션에 대한 가격이 없기 때문에 상품 구매시 추가 옵션에 추가 구매하는 건에 대한 결제 금액이 실제 결제 되어야 하는 금액보다 적은 금액으로 결제될 수 있습니다.
     추가 옵션이 있는 상품을 판매하시는 경우에는 이전 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시 이용 가능한 기능

 

업그레이드 혜택

 

서비스 종료 및 쇼핑몰 업그레이드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 1544- 3270 또는 1:1 상담 게시판을 통해서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신청은 업그레이드 메뉴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태그

#종료 #퍼스트몰3.0

TOP

대표 번호 1544-3270

  1. 1쇼핑몰 창업 및 신규 상담 문의
  2. 2쇼핑몰 기능 및 이용 문의
  3. 3쇼핑몰 이전 문의
  4. 4마케팅 및 광고 문의
  5. 5SI 및 홈페이지 제작 문의

전화상담 가능 시간

  • 일반 상담 : 평일 09:30 ~ 17:30 (주말/공휴일 휴무)
    일반 상담 : 점심 12:30 ~ 13:30
  • 장애 상담 : 24시간 가능

입점형 구매상담 및 차이나 호스팅, 컨설팅
02-6907-6817  psw@gabiacns.com

쇼핑몰 맞춤개발 및 구축/SI
1544-6437  sales@gabiacns.com

홈페이지 제작
02-6907-6884  jis@gabiacns.com

상담 예약

모든 상담원이 통화 중인 경우, 9번을 눌러 상담을 예약해주세요.
통화가 끝나면 고객께 다시 연락드립니다.
(상담 중에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이 녹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