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창업&운영에 꼭 필요한 혜택

오픈마켓 연동판매퍼스트몰 관리자에서 오픈마켓 판매도 동시에 관리하세요.

소개

오픈마켓 연동 서비스는 쇼핑몰에 등록된 상품을 오픈마켓으로 전송하고, 오픈마켓으로 접수된 주문을 자동 수집하여 퍼스트몰
관리자 내에서 상품 및 주문을 통합하여 관리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다채널 판매를 위한 반복적인 상품 등록 작업이 없어지고 주문 통합 관리 처리가 가능해지기에 고객
주문 시마다 다중의 관리자 환경을 접속해서 주문을 처리하는 불편함이 사라지게 됩니다.
퍼스트몰이 제공하는 오픈마켓 연동 서비스는 퍼스트몰이 주요 오픈마켓에 직접 연동하는 직접 연동 방법(무료)과 140여 개의
쇼핑몰을 연동할 수 있는 샵링커 서비스(샵링커 이용 비용 유료)를 이용하여 연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EASY(퍼스트몰 관리자 환경에서 빠르고 편리한 운영), Marketing(오픈마켓 상품 노출로 브랜드 및 상품 홍보), MONEY(판매 채널 확대로 매출 증대 및 운영 비용 절감, 무료이용)

※ 현재 직접 연동 방식으로 연동 가능한 오픈마켓은 11번가,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이며 점차 추가될 예정입니다.

특징

마켓별 다중 아이디 사용 가능 마켓별 가격을 다르게
마켓별 카테고리 매칭 마켓 배포 상품을 한 곳에서 관리
주문/취소/반품/교환 자동 수집 모든 주문을 한 곳에서 배송 처리
입점사 상품 및 주문 연동 마켓 관리자 자동 로그인
※ 샵링커 연동에서 제공됩니다.

연동 방법

직접 연동

퍼스트몰에서 오픈마켓으로 직접 연동하는 방식

샵링커 연동

샵링커를 통하여 오픈마켓으로 연동하는 방식

이용료 무료 무료

※ 단, 샵링커 이용료는 별도

연동 쇼핑몰 11번가,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종합몰, 전문몰, 소셜커머스 등 140여개

※ 지원 쇼핑몰 140여 개는 샵링커 홈페이지에서 정확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

연동 범위
  • 상품 - 상품 전송, 관리
  • 주문 - 자동 수집, 송장 전송
  • 취소 - 자동 수집, 취소 처리
  • 반품 - 자동 수집, 반품 처리
  • 교환 - 자동 수집

※ 교환 처리는 각 오픈마켓 관리자에서 진행

  • 상품 - 상품 전송, 관리
  • 주문 - 자동 수집, 송장 전송
  • 취소 - 자동 수집
  • 반품 - 자동 수집
  • 교환 - 자동 수집

※ 취소, 반품, 교환 처리는 샵링커 또는 각 오픈마켓에서 진행

※ 직접 연동 또는 샵링커 연동 중 1개를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동 방법은 변경 가능하며 연동 방법 변경 시 상품, 설정 외 기존에 수집된 주문, 반품, 교환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단, 연동 설정 30일 이후 변경 가능)

이용 조건

직접 연동

퍼스트몰에서 오픈마켓으로 직접 연동하는 방식

샵링커 연동

샵링커를 통하여 오픈마켓으로 연동하는 방식

솔루션 퍼스트몰 퍼스트몰, 구버전
판매 통화 기본통화 대한민국 KRW (원)
쇼핑몰 호스팅 쇼핑몰 전용 호스팅 이용 조건
- 단독서버, FTP오픈 상점 이용 가능
- 외부호스팅 이용 상점은 지원 예정
호스팅 제한 없음
이미지 호스팅 클라우드 쇼핑몰 - 이미지 호스팅 이용 필수. 미사용 시 상품 설명 이미지 깨짐 현상 발생
독립 쇼핑몰 - 안정적인 상품설명 이미지 로딩을 위하여 이미지 호스팅 이용 권장
샵링커 이용여부 필요 없음 필수 이용
샵링커 신청하기 >      샵링커 신청 상담 >

이용 방법

상점 관리자 페이지 [오픈마켓 > 마켓 연동 > 연동 설정] 메뉴에서 오픈마켓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접 연동

  1. 1. 상점 관리자 페이지 [오픈마켓 > 연동 설정] 메뉴에서 ‘직접 연동’을 선택한 후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2. 2. 상점 관리자 페이지 [오픈마켓 > 마켓 설정] 메뉴에서 판매 마켓 (11번가,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을 등록합니다.

샵링커 연동

  1. 1. 상점 관리자 페이지 [오픈마켓 > 연동 설정] 메뉴에서 ‘샵링커 연동’을 선택, 샵링커 아이디 및 고객사 코드로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샵링커의 계정을 별도로 신청해야 합니다. 샵링커 서비스는 유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샵링커 가입 페이지에서 퍼스트몰 회원 혜택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샵링커 회원가입 바로 가기 >

  2. 2. [퍼스트몰 관리자 환경] > 오픈마켓 > 마켓 설정 페이지에서 판매 마켓을 추가합니다.
  3. 3. [샵링커 관리자 환경] > 기본정보관리 > 쇼핑몰등록관리 메뉴에서 판매 마켓을 추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픈마켓 연동 서비스는 언제부터 이용 가능한가요? 별도의 신청이 필요한가요?
오픈마켓 연동 서비스는 퍼스트몰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구버전 쇼핑몰을 사용 중이시라면 업그레이드 해주셔야 합니다.  퍼스트몰 업그레이드 신청 바로가기  >

클라우드 쇼핑몰, 독립 쇼핑몰(FTP 미오픈) 고객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해당 패치가 완료되면 관리자 상단 메뉴바에서 ‘오픈마켓’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독립(FTP 오픈)고객은 운영지원 > 패치리스트 에서 패치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에 전송할 상품을 별도로 등록해야 하는 건가요?
기존에 등록된 상품이라면 별도의 상품 등록 절차 없이 오픈마켓으로 상품 배포가 가능합니다.
상품 배포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마켓 선택] → [상품 선택] → [상품 배포] → [쿠팡만 : MD승인 요청]
오픈마켓 중 쿠팡에는 상품 배포 후 MD 승인이란 추가 단계가 필요합니다.
오픈마켓으로 접수된 주문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오픈마켓 관리자 환경에 별도로 접속할 필요 없이 쇼핑몰 관리자 환경에서 주문 접수, 처리가 가능합니다.
자동이나 수동으로 수집된 오픈마켓 주문 건에 대하여 운영자가 [주문 등록] 처리를 하면 [내 관리자 환경] [주문리스트]에 등록됩니다.
운영자는 [주문리스트]에서 다른 상품과 같은 방법으로 주문을 처리하게 되고, 오픈마켓 주문 건은 해당 오픈마켓으로 배송 상태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운영자는 오픈마켓 주문 처리 건에 대하여 오픈마켓 관리자에 별도로 접속할 필요가 없습니다.
퍼스트몰 입점몰에서 하위 셀러의 상품도 오픈마켓 연동이 되나요?
입점한 셀러의 상품도 오픈마켓 판매 가능합니다.
본사가 오픈마켓 연동을 설정하면, 오픈마켓 주문은 셀러별로 분기되고, 셀러별로 오픈마켓 주문 처리(발송)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기능을 알고 싶은데요?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매뉴얼 바로가기  >

TOP

대표 번호 1544-3270

  1. 1쇼핑몰 창업 및 신규 상담 문의
  2. 2쇼핑몰 기능 및 이용 문의
  3. 3쇼핑몰 이전 문의
  4. 4마케팅 및 광고 문의
  5. 5SI 및 홈페이지 제작 문의

전화상담 가능 시간

  • 일반 상담 : 평일 09:30 ~ 17:30 (주말/공휴일 휴무)
    일반 상담 : 점심 12:30 ~ 13:30
  • 장애 상담 : 24시간 가능

입점형 구매상담 및 차이나 호스팅, 컨설팅
02-6907-6817  psw@gabiacns.com

쇼핑몰 맞춤개발 및 구축/SI
1544-6437  sales@gabiacns.com

홈페이지 제작
02-6907-6884  jis@gabiacns.com

상담 예약

모든 상담원이 통화 중인 경우, 9번을 눌러 상담을 예약해주세요.
통화가 끝나면 고객께 다시 연락드립니다.
(상담 중에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이 녹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