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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창업&운영에 꼭 필요한 혜택

자주 묻는 질문

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 택배

우체국택배 자동화 서비스 이용시 운송장 출력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 퍼스트몰, 구버전
  • 일반몰, 입점몰 본사, 입점몰 입점사

STEP 1. 승인이 완료되면 상태가 이용중으로 변경되며, [기본 배송비 설정 > 택배 배송비 설정]에 우체국(자동)으로 자동 세팅됩니다.

구) [기본 배송비 설정 > 택배 배송비 설정]에 우체국(자동)으로 자동 세팅됩니다.
신) 쇼핑몰 관리자 >[설정] > [배송설정] > [택배사] 에 우체국(자동)으로 자동 세팅됩니다.


[정상적으로 서비스 승인된 화면]

SEP 2. 출고처리 시 배송방법을 ‘우체국(자동) ‘으로 선택한 후 ‘출고완료’ 처리하세요.
주문접수 및 결제 확인 단계를 거친 주문건 출고 처리 시 배송방법을 우체국(자동)으로 선택 후 출고완료 처리하면
택배 업무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운송장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택배사에 출고정보가 전송됩니다. (최대 20분 소요)

STEP 3. 우체국택배 관리자(biz.epost.go.kr)에서 운송장 출력
퍼스트몰에서 전송한 출고정보를 우체국택배 관리자에서 확인하는데 최대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일정시간 후 우체국택배 관리자 접속하여 [소포기업간연계 > 운송장출력] 메뉴를 클릭하여
직전에 전송한 출고리스트를 확인한 후 운송장을 출력합니다.


STEP 4. 배송상태 자동 업데이트
배송상품의 배달상태가 변경되면 해당하는 쇼핑몰 주문서의 배송상태도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단, 3시간마다 업데이트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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