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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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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 주문서 출고처리 시 송장번호 전송 실패됩니다. 출고처리를 어떻게 해야하나요?

  • 퍼스트몰
  • 일반몰, 입점몰 본사, 입점몰 입점사

오픈마켓 주문서의 경우 오픈마켓 > 주문수집/등록 메뉴를 통해 주문수집등록된 주문서에 한해서만 주문 > 전체주문조회에서 출고 처리 가능합니다.

또한 출고 처리 시 반드시 주문서 상태가 '배송중'으로 변경되어야 해당 주문이 접수된 오픈마켓 주문건으로 송장번호를 전송합니다.

상품을 주문한 고객은 쇼핑몰에서 배송중으로 상태를 변경하셔야 오픈마켓 마이페이지에서 송장추적이 가능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출고처리 순서대로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1. 출고처리
출고할 오픈마켓 주문을 선택(체크)후 [출고처리]를 클릭합니다.


2. 송장입력

출고처리화면에서 출고할 주문을 선택하고 택배사 및 송장번호를 입력 후 [출고처리] 를 진행합니다.

'출고완료' 상태로 설정 후 [처리]를 클릭합니다.
※ 유효하지 않은 송장번호를 입력한 경우 송장 전송에 실패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출고상태변경
주문 > 출고조회 메뉴로 이동하여 우측 상단의 [출고상태변경] 을 클릭합니다.


4. 운송장전송
송장번호를 전송하기 위해서는 오픈 마켓으로 반드시 검색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송장전송할 오픈마켓을 선택합니다.

2) [검색]을 클릭합니다.

3) 전송할 목록을 선택하기 위해 전체 또는 해당 리스트만 선택 합니다.

4) 일괄 마켓 송장 전송을 클릭하면 해당 오픈마켓 주문으로 송장번호가 즉시 전송됩니다.

# 주의 :

택배 자동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굿스플로를 제외한 롯데택배 및 우체국 자동화 택배서비스는 오픈마켓 송장전송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않습니다. 해당 주문건의 경우 수기로 송장번호를 입력해야하므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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