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가비아 퍼스트몰 이벤트

쇼핑몰 데이터 분석의 시작 - 구글 애널리틱스4 서비스 오픈

이런 궁금증, 구글 애널리틱스4로 해결하세요!

구글 애널리틱스4란?

구글 애널리틱스4(GA4)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버전의 사용자 분석 플랫폼입니다.
쇼핑몰의 방문자 수, 유입 경로를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의 행동과 구매 전환까지
쇼핑몰 내에서 이루어지는 고객의 여정을 상세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행동 분석 데이터를 통해 내 쇼핑몰의 성과를 확인해보세요.

구글 애널리틱스4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 무료 서비스

    구글 계정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

  • 보편화된 웹 로그분석 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로그분석 툴

  • 다양한 분석 기능 제공

    유료 로그분석 툴 만큼
    뛰어난 분석 기능 제공

구글 애널리틱스4 특징

  • 간단한 설정으로 이용 가능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생성한 “측정 ID”만
    입력하면 복잡한 설치과정 없이 내 쇼핑몰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머신러닝을 통한 정보 제공

    새로운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유의미한 정보를
    생성하여 보기 쉽고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측정 환경 변화

    행동에서부터 전환까지의 여정을 구분하지 않고
    모든 흐름을 연계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다.

  • 고도화된 맞춤 보고서 제작 가능

    원하는 항목을 세팅하여
    맞춤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 구글 애널리틱스와는 어떤 점이 다른가요?

  • 01

    테이터 기반으로 사용자 행동 예측 가능

    기존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이트 트래픽 또는 사용자의 행동을 예측할 수 있어 한정된 마케팅 예산으로
    어떤 곳에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지 결정을 내리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02

    고객 중심 데이터 측정

    사용자의 전체 여정을 완벽하게 측정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훨씬 더 깊이 있는
    데이터 측정이 가능합니다.

  • 03

    구글 애즈와의 긴밀한 통합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글 애즈에 맞춤 잠재고객 생성이 가능해지며
    구글 매체에서 더 정확한 전환 추적이 가능해집니다.

  • 04

    이벤트 추적 방식 변경

    코드 및 스크립트 삽입없이 간단한 설정만으로 기본적인 이벤트를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

  • STEP 01

    구글 계정
    만들기

     

  • STEP 02

    구글 애널리틱스4
    계정 설정 정보 입력하기

     

  • STEP 03

    퍼스트몰 관리자페이지 내
    측정 ID 입력하기

    (통계 >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4를 통해
내 쇼핑몰의 성과를 측정하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