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SEO 설정 시, '치환코드'를 활용하면 해당 페이지에 맞는 '메타태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의 경우 하나의 페이지만 설정하면 되기 때문에 치환코드의 필요성이 적습니다.
하지만, '상품 상세', '카테고리' 등의 페이지는 상품을 등록할 때마다, 카테고리를 추가할 때 마다 새로운 페이지가 생성되기 때문에 치환코드를 활용한 SEO설정이 필요합니다.
■ 페이지별로 사용할 수 있는 '치환코드'를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상세페이지를 기준으로 설정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1. 타이틀: 상품명과 쇼핑몰 등을 함께 노출 되도록 설정합니다.
- 입력 방법: {상품명} - {쇼핑몰명}
- 치환코드 설명
└ {상품명}은 '상품 > 일반 상품 > 일반상품 등록'에서 입력한 '상품명'이 치환되어 표기 됩니다.
└ {쇼핑몰명}은 '설정 > 상점 정보'에서 입력한 '쇼핑몰명'이 치환되어 표기 됩니다.
2. 제작자: 쇼핑몰을 제작한 업체의 상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 입력 방법: {쇼핑몰명}
- 치환코드 설명
└ {쇼핑몰명}은 '설정 > 상점 정보'에서 입력한 '쇼핑몰명'이 치환되어 표기 됩니다.
3. 설명: 상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노출 되도록 설정합니다.
- 입력 방법: {간략설명}
- 치환코드 설명
└ {상품명}은 '상품 > 일반 상품 > 일반상품 등록'에서 입력한 상품의 '간략 설정'이 치환되어 표기 됩니다.
4. 키워드: 상품에 대한 주요 키워드가 노출 되도록 설정합니다.
- 입력 방법: {검색어}
└ {상품명}은 '상품 > 일반 상품 > 일반상품 등록'에서 입력한 상품의 '검색어'가 치환되어 표기 됩니다.
■ 노출 예시: 타이틀을 제외한 나머지는 페이지 소스에 표기되어 검색 로봇에 수집할 수 있도록 표기 됩니다.
- '타이틀'은 브라우저 상단에 노출됩니다.
- 타이틀을 포함한 나머지 정보는 해당 페이지의 소스에 노출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