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창업&운영에 꼭 필요한 혜택

자주 묻는 질문

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반품/환불처리 상태(반품/환불 신청, 반품/환불 처리 중, 반품/환불 완료)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퍼스트몰, 구버전
  • 일반몰, 입점몰 본사, 입점몰 입점사

반품 신청: 고객(또는 관리자)이 반품을 신청(접수)한 상태입니다.

반품 처리 중: 관리자가 반품 내용을 확인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실제로 반품 처리가 완료되어 재고가 늘어나는 상태는 아닙니다.

반품 완료: 관리자가 반품 처리를 완료한 상태입니다. 관리자 선택에 따라 상품의 재고가 늘어나게 됩니다.

 

환불 신청: 고객(또는 관리자)이 환불을 신청(접수)한 상태입니다.

환불 처리 중: 관리자가 환불 내용을 확인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실제로 환불이 된 상태는 아닙니다.

환불 완료: 관리자가 환불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위 6가지 상태값은 관리자페이지 '주문 > 반품(환불)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고객이 쇼핑몰 'MY SHOPPING(MY페이지) > 반품/교환(취소/환불)'메뉴에서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태그

#반품 #환불 #반품신청 #환불신청 #반품처리중 #환불처리중 #환불완료 #반품완료

TOP

대표 번호 1544-3270

  1. 1쇼핑몰 창업 및 신규 상담 문의
  2. 2쇼핑몰 기능 및 이용 문의
  3. 3쇼핑몰 이전 문의
  4. 4마케팅 및 광고 문의
  5. 5SI 및 홈페이지 제작 문의

전화상담 가능 시간

  • 일반 상담 : 평일 09:30 ~ 17:30 (주말/공휴일 휴무)
    일반 상담 : 점심 12:30 ~ 13:30
  • 장애 상담 : 24시간 가능

입점형 구매상담 및 차이나 호스팅, 컨설팅
02-6907-6817  psw@gabiacns.com

쇼핑몰 맞춤개발 및 구축/SI
1544-6437  sales@gabiacns.com

홈페이지 제작
02-6907-6884  jis@gabiacns.com

상담 예약

모든 상담원이 통화 중인 경우, 9번을 눌러 상담을 예약해주세요.
통화가 끝나면 고객께 다시 연락드립니다.
(상담 중에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이 녹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