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 설정
[선물하기란?]
상품 구매자가 상대방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알고 있으면 선물하기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간단한 설정 버튼 하나로 원하는 상품에 선물하기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 참고 사항]
● 해당 서비스는 반응형 스킨에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 pc/mobile 전용스킨 이용 고객은 반응형 스킨으로 변경하셔야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스킨패치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바로가기 ↗
● 선물하기 설정 전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선물하기 주문은 카드 결제만 가능하기 때문에 전자결제(PG) 설정이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 KG모빌리언스를 이용중인 경우, 자동 환불 처리가 불가하여 선물하기 기능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 SMS 혹은 카카오알림톡 설정 및 충전이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미 충전된 경우 선물하기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 선물하기 특징을 확인해 주세요.
- 회원, 비회원 모두 선물하기 주문이 가능합니다.
- 택배 배송을 통해 전달되며 해외배송 및 지역별 추가배송비 적용은 불가능합니다.
- 짧은 URL 변환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배송지 등록 링크가 짧은 주소로 변환되어 전송됩니다. 바로가기↗
[선물하기 주문 절차]
1. 선물하기 상품을 결제할 경우 선물 받으시는 분께 배송지 등록 링크가 전송됩니다.
2. 5일 이내에 배송지를 등록하지 않을 경우 주문은 자동 취소되며 배송지를 입력한 이후 관리자에게 결제확인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3. 배송지가 등록된 이후 주문 조회 페이지에서 선물하기로 결제된 주문건의 주문 조회가 가능합니다.
- 배송지 등록 전: 상품 출고처리 불가, 관리자 페이지 [주문]>[선물주문(배송지미등록)]에서 주문 조회 가능
- 배송지 등록 후: 상품 출고처리 가능. 관리자 페이지 [주문]>[전체 주문 조회]에서 주문 조회 가능
[선물하기 설정 방법 안내]
1. 관리자 페이지 [설정]>[운영설정]>[주문]에 선물하기 안내사항을 확인합니다. 사용동의 체크 시 선물하기기능이 활성화됩니다.
2. 선물하기 기능을 활성화할 경우 상품 상세 및 등록 화면에서 선물하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해외배송 상품은 선물하기 상품 적용이 불가능 합니다.
3. 상품에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 설정한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에 선물하기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스킨패치를 진행해 주세요. 바로가기 ↗
4. 상품 주문 시 선물 받으시는 분의 이름과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5. 결제를 완료할 경우 선물을 받으시는 분께 문자 혹은 카카오 알림톡으로 배송지 등록 링크가 전송됩니다. 배송지 등록을 완료하여야 상품 출고 처리가 가능합니다.
▼선물하기 메시지 및 배송지 등록 화면
1) 배송지 등록 전
배송지가 등록 안된 선물하기 상품은 [주문]>[선물주문(배송지미등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지가 등록되지 않을 경우 출고처리가 불가능합니다.
2) 배송지 등록 후
배송지가 등록을 완료할 경우 [주문]>[전체 주문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지 등록 이후부터는 상품 출고처리가 가능합니다.
6. 선물하기 관련 메시지 템플릿은 관리자 페이지 [회원]>[메시지 발송] 및 [카카오 알림톡 발송]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 상품 결제 4일 후 선물 받으시는 분이 배송지를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 리마인드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SMS 메시지 설정 화면
▼카카오 알림톡 설정 화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