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1년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회원의 경우 회원 정보를 별도로 보관해야 하며
퍼스트몰은 1년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을 자동으로 휴면처리하여 별도로 보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쇼핑몰 운영자는 휴면처리 1개월전까지 대상 회원에게 미리 공지를 해야 합니다.
(참고 : 1개월전까지 고지이므로 그 전에 고지하셔도 됩니다. )
1. [회원] > [회원관리] > [휴면 회원 조회]에 접속하여 '이메일 휴면고지'을 클릭합니다.
(기존 관리자의 경우 [회원] > [휴면 회원 조회])
2. 이메일 발송창이 뜨면 보내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회원검색'을 클릭합니다.
3. 날짜 최종방문일, 기간내 방문일 '1년전 일주일'로 날짜가 설정, 바로 검색 또는 방문일 날짜를 조정하여 '검색'해주시고, 검색결과에 따라 '선택한 회원 적용' 또는 '검색한 회원적용'을 통해 대상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4. 메일 내용 하단의 수신거부 링크 안내의 수신거부 링크를 복사하여 메일 내용에 입력합니다.
'정상 여부 확인'버튼 클릭(버튼이 사라지면 정상), 동의에 체크 후 하단의 '발송'으로 휴면 안내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