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퍼스트몰에서 알려 드립니다.

[중요공지] 개인정보 패치 안내(안전조치및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접속기록, 비밀번호 규칙)

2021.04.09

안녕하세요. 퍼스트몰입니다.
개인정보 관리 및 비밀번호 규칙 개선 패치 안내 드립니다.

관련 법령에 의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안전조치 의무 및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접속 기록, 비밀번호 규칙을 개선하였습니다.
특히, 외부서버를 이용하시는 고객은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변조되지 않도록 별도의 물리적인 저장 장치에 보관하여야 하며 정기적인 백업을 수행하여야 하는 조항이 있으니 관련 법령을 확인하여 진행 부탁드립니다.
패치를 하지 않을 경우, 법적인 이슈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패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패치 내용: 안전조치 의무 및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접속 기록 개선
                         비밀번호 작성 규칙 개선

■ 대상: 퍼스트몰 수동 패치 쇼핑몰 (외부 서버 포함)    
          - 다국어버전: 2021년 3월 18일 패치 이전 소스 오픈 업체
          - 구버전: 2021년 3월 25일 패치 이전 소스 오픈 업체

■ 패치 파일: 패치리스트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firstmall.kr/customer/patch#page-1)

 

※ 관련 법령

  1. 안전조치의무,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 접속 기록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제5조(접근 권한의 관리) 
             ①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업무 담당자에 따라 차등 부여하여야 한다. 
             ② 개인정보처리자는 전보 또는 퇴직 등 인사이동이 발생하여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여야 한다. 
             ③ 개인정보처리자는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하여야 한다. 
             ④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는 사용자 계정을 발급하는 경우, 개인정보취급자 별로 사용자계정을 발급하여야 하며, 다른 개인정보취급자와 공유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제5조(접속기록의 위·변조방지) 
              ①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등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확인·감독하여야 하며, 시스템 이상 유무의 확인 등을 위해 최소 1년 이상 접속기록을 보존·관리하여야 한다.
              ② 단,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전기통신사업법」 제5조의 규정에 따른 기간통신사업자의 경우에는 보존·관리해야할 최소 기간을 2년으로 한다.
              ③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등은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변조되지 않도록 별도의 물리적인 저장 장치에 보관하여야 하며 정기적인 백업을 수행하여야 한다.

   2. 비빌번호 작성규칙
       -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조치 기준 
            제 4조 접근 통제
               ⑧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등은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다음 각 호의사항을  포함하는 비밀번호 작성규칙을 수립하고, 이를 적용․운용하여야 한다. 
                   1. 영문, 숫자, 특수문자 중2종류 이상을 조합하여 최소 10자리 이상 또는 3종류 이상을 조합하여 최소8자리 이상의 길이로 구성
                   2. 연속적인 숫자나 생일, 전화번호 등 추측하기 쉬운 개인정보 및 아이디와  비슷한 비밀번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고 
                   3. 비밀번호에 유효기간을 설정하여 반기별 1회 이상 변경

 

TOP

대표 번호 1544-3270

  1. 0쇼핑몰 창업 및 신규 상담 문의
  2. 1쇼핑몰 기능 및 이용 문의
  3. 2쇼핑몰 이전 문의
  4. 3마케팅 및 광고 문의
  5. 4SI 및 홈페이지 제작 문의

전화상담 가능 시간

  • 일반 상담 : 평일 09:30 ~ 18:00 (주말/공휴일 휴무)
  • 장애 상담 : 24시간 가능

입점형 구매상담 및 차이나 호스팅, 컨설팅
02-6907-6817

psw@gabiacns.com

SI 구축사업 및 쇼핑몰, 홈페이지 제작
02-6907-6845

ljh4009@gabiacns.com

상담 예약

모든 상담원이 통화 중인 경우, 9번을 눌러 상담을 예약해주세요.
통화가 끝나면 고객께 다시 연락드립니다.
(상담 중에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이 녹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