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창업&운영에 꼭 필요한 혜택

자주 묻는 질문

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오픈마켓 반품신청건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 퍼스트몰
  • 일반몰, 입점몰 본사

오픈마켓 주문건에 대한 반품신청건은  오픈마켓>주문관리>반품조회 메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기존관리자] 오픈마켓 > 반품관리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 반품관리에서 해당 반품건을 선택 > 반품완료 시 반품번호가 생성됩니다.

반품상품을 수거 완료 하였다면 주문 > 반품리스트에서 해당 반품건의 반품번호를 클릭하여 반품완료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서 반품 처리 방법 참고 : https://www.firstmall.kr/customer/faq/100 )

# 주의사항

1. 직접연동의 경우 반품완료 시 오픈마켓으로 반품완료/환불완료 정보가 전송됩니다. 반품완료 시 오픈마켓에서는 환불완료까지 처리되니 유의바랍니다.

단, 오픈마켓에서는 환불완료지만 퍼스트몰에서는 수동으로 주문 > 반품/환불관리> 반품조회 (기존관리자 : 주문>반품조회)에서 환불완료 처리해주셔야합니다.

2. 샵링커 연동의 경우 반품관리에서 반품완료등록 후 해당 오픈마켓에서 반품완료 처리 진행해 주셔야하며 퍼스트몰에서는 주문 > 반품/환불관리> 반품조회 (기존관리자 : 주문>반품조회)는 내부관리용으로만 이용해 주셔야합니다.

 

관련 태그

#오픈마켓반품 #오픈마켓연동 #샵링커반품

TOP

대표 번호 1544-3270

  1. 1쇼핑몰 창업 및 신규 상담 문의
  2. 2쇼핑몰 기능 및 이용 문의
  3. 3쇼핑몰 이전 문의
  4. 4마케팅 및 광고 문의
  5. 5SI 및 홈페이지 제작 문의

전화상담 가능 시간

  • 일반 상담 : 평일 09:30 ~ 17:30 (주말/공휴일 휴무)
    일반 상담 : 점심 12:30 ~ 13:30
  • 장애 상담 : 24시간 가능

입점형 구매상담 및 차이나 호스팅, 컨설팅
02-6907-6817  psw@gabiacns.com

쇼핑몰 맞춤개발 및 구축/SI
1544-6437  sales@gabiacns.com

홈페이지 제작
02-6907-6884  jis@gabiacns.com

상담 예약

모든 상담원이 통화 중인 경우, 9번을 눌러 상담을 예약해주세요.
통화가 끝나면 고객께 다시 연락드립니다.
(상담 중에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이 녹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