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창업&운영에 꼭 필요한 혜택

자주 묻는 질문

궁금하신 사항을 FAQ를 통해 해결해드립니다.

퍼스트몰 기능

오픈마켓 반품신청건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 퍼스트몰
  • 일반몰, 입점몰 본사

1. '오픈마켓 > 주문관리 > 반품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반품 건을 선택하여 '반품완료'하면 '반품번호'가 생성됩니다

 

2. '주문 > 반품/환불 관리/ 반품 조회'에서 해당 반품 건의 '반품번호'를 클릭하여 반품완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반품 처리 FAQ↗)

 

 

※ 주의사항

1. 직접연동의 경우 반품완료 시 오픈마켓으로 반품완료/환불완료 정보가 전송됩니다. 반품완료 시 오픈마켓에서는 환불완료까지 처리되니 유의바랍니다.

  단, 오픈마켓에서는 환불완료지만 퍼스트몰에서는 '수동'으로 '주문 > 반품/환불관리> 환불 조회'에서 '환불완료' 처리해주셔야합니다.

2. 샵링커 연동의 경우 반품관리에서 '반품완료'후 해당 오픈마켓에서 '반품완료' 처리 진행해 주셔야 하며 퍼스트몰에서는 '주문 > 반품/환불관리> 반품조회'는 내부관리용으로만 이용해 주셔야합니다.

 

관련 태그

#오픈마켓반품 #오픈마켓연동 #샵링커반품

TOP

대표 번호 1544-3270

  1. 1쇼핑몰 창업 및 신규 상담 문의
  2. 2쇼핑몰 기능 및 이용 문의
  3. 3쇼핑몰 이전 문의
  4. 4마케팅 및 광고 문의
  5. 5SI 및 홈페이지 제작 문의

전화상담 가능 시간

  • 일반 상담 : 평일 10:00 ~ 17:00 (주말/공휴일 휴무)
    일반 상담 : 점심 12:30 ~ 13:30
  • 장애 상담 : 24시간 가능

쇼핑몰 맞춤개발 및 구축/SI
1544-6437  sales@gabiacns.com

홈페이지 제작
02-6907-6885  mjh@gabiacns.com

상담 예약

모든 상담원이 통화 중인 경우, 9번을 눌러 상담을 예약해주세요.
통화가 끝나면 고객께 다시 연락드립니다.
(상담 중에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 내용이 녹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