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몰은 6개 전자결제 회사(Easy PAY, KG 모빌리언스, KCP, 토스페이먼츠, 이니시스, KSNET)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 중 한업체를 선정하여 계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자결제(PG)신청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자결제사 신청 및 연동방법 동영상 매뉴얼 바로가기 ※
1. 관리자 페이지 상단
'설정 > 결제설정 > 전자결제'를 클릭합니다.(구 관리자 : 오른쪽 상단
설정 > 05. 전자결제)
2. 6개 회사 중 한 업체를 선정하여
'온라인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신청서를 접수합니다.
3. 전자결제사에 따라 온라인으로 서류 접수를 받는 업체도 있으며,
계약서류 다운로드 후 계약서류를 출력하여 작성하신 후, 첨부서류와 함께 해당 전자결제사로
우편 접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ICC는 온라인 신청만 합니다.)
※
PG: Payment gateway의 약자로 결재대행 서비스를 말하며, 신용카드, 계좌이체, 핸드폰, 에스크로, 가상계좌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에스크로: 전자상거래상에서 판매자와 구매자가 거래합의 후 상품 배송 및 결제과정 중에 거래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제3자(에스크로 사업자)가 거래대금의 입출금을 공정하게 관리함으로써 매매를 보호하고,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거래 안정를 도모하는 서비스 입니다.
1원 이상 현금 결제 시 판매자는 에스크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옵션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
PG(전자통합결제) 신청 시 미리 확인해야 할 것
① 사업자 등록을 하신 후 사업자 등록증, 대표자 인감증명등의 서류 준비
② 쇼핑몰 사이트 하단에 회사 기본 정보 입력
③ 판매할 상품 등록
※ 전자결제(PG) 심사 기준과 심사 기간 ※